2018년 04월 21일 토요일 기사검색  
  진해고등해원양..
  울산항만공사, ..
  보령항 준설토 ..
  DHL 코리아, ‘..
  온라인 발송 솔..
  DHL 코리아, 글..
  CJ대한통운, 미..
  CJ대한통운, 서..
  KIFFA, 제10대 ..
  머스크라인, 40..
  한국선원복지고..
  포항신항내 선..
  섬 관광캠핑낚..
  오감 일깨우는 ..
  KOEM, 장생포항..
  이연승 선박안..
  방희석여수광양..
  김영득선용품협..
  로지스틱스
  해양플랜트의 ..
  (사)한국해기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안전한 하늘길, 인천공항이 열어 갑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영근)는 최근 점증하고 있는 사이버테러 등의 위협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전 세계 183개 도시들을 변함없이 오가는 항공기들이 한층 더 안전하게 인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대비태세를 완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은 방해전파 유입, 주파수 혼선 등 항공 관제통신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정밀 감시하고 발원위치를 신속히 추적하여 선제적 대응조치를 하기 위해 이동형․고정형 전파방향 탐지시스템을 24시간 운영함으로써, 항공기와 관제기관에 최적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PS 전파교란시도가 있을 경우에도 항공기의 착륙유도에 필요한 정보 제공에 아무런 문제가 없도록 VOR(VHF Omnidirectional Range), ILS(Instrument Landing System), DME(Distance Measuring Equipment) 등 항공기 착륙 지원시설을 이중삼중으로 갖추고 있다.
그리고 활주로 가시거리가 75m만 확보되면 항공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CAT-Ⅲb 운영 능력을 지닌 최첨단의 항행안전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법규에 의한 100% 비행점검 합격, 정밀 측정을 통한 전파 관리, 시설 전문가 그룹에 의한 연간 25만여 회의 예방 점검을 실시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운영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인천공항의 항행안전시설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제정한 부속서 및 관련법규, 매뉴얼에 따라 전문가 그룹에 의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ICAO 항행안전분야 SMS(Safety Management Systems) 기준체계 운영을 통해 철저한 안전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끊임없는 최신 항행안전시스템 도입과 기술 개발을 통해 안전한 하늘길을 책임지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이영근 사장직무대행은 “인천공항은 개항 당시부터 발생가능한 모든 천재지변과 테러 가능성에 대비하여 항행안전시설의 안전성과 정시성을 확보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이러한 노력 덕분에 항행안전시설 10만 시간 무중단 운영이라는 성과를 달성하였다”며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공항이라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국민들께서 자부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공항, 세계 최고의 항행안전 서비스 제공!!

악천후 및 야간에도 항공기가 안전하고 신속, 정확하게 운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항의 항행안전시설은 전파로 항공기의 이․착륙을 유도하는 계기착륙시설, 항공기의 위치를 탐지하는 레이더 시설, 항공기와 관제탑 간 통신을 담당하는 관제통신시설, 불빛으로 항공기의 운항을 돕기 위한 항공등화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계기착륙시설은 활주로 가시거리가 75m만 확보되면 항공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CAT-Ⅲb 운영에 필수적인 시설로서, 전파를 이용하여 항공기를 안전하게 유도하는 시설이다. 계기착륙시설의 정밀성과 안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인천공항 전용 CAT-III 지상점검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예방점검, 지상점검 등 다양한 정밀 측정을 통해 항공기 안전을 위한 고품질의 전파를 제공하고 있다.
관제통신시설은 항공기와 관제탑 간 통신을 담당하는 시설로서 항공기 안전운항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항공기 관제 통신에 악영향을 미치는 방해전파를 정밀 감시하고 발원위치를 신속히 추적하는 이동형․고정형 전파방향 탐지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항공기와 관제기관에 최적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레이더 시설은 항공기 식별코드, 위치, 고도, 속도 등의 자료를 탐지하는 레이더와 항공사의 비행계획자료를 연관 처리하여 항공기 움직임을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시설로 구성되어 관제기관의 항공교통관제업무를 지원하는 시설이다. 또한, 외부해킹과 사이버테러 등에 대비하여 시스템 이중화뿐만 아니라 비상용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철저한 운영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항공등화시설은 항공기의 이착륙에 필수적인 시각지원시설로서, 착륙지점 표시, 활주로 진입각도 및 방향 그리고 자세유지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착륙 후 정해진 관제 경로를 따라 항공기가 주기장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치된 특수 조명시설이다. 또한 항공등화시스템, 시각주기유도시스템, 광도측정시스템, 항공기 지상이동정보 통합관리 시스템의 국산화 개발을 추진하여 국내 중소기업 지원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인천공항은 개항이후 항행안전시설 10만 시간 무중단 운영을 달성하여 『ATC Global 2013 Conference & Exhibition』의 『Safety Leadership of the year』 부문에 미연방항공청(FAA) 등 세계적인 항공안전기관들과 함께 선정되는 등 세계 최고의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편리한 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여 공항서비스평가 8년 연속 세계 1위 달성, 국제화물 운송 세계 2위 등극 등 세계 최우수 공항으로 인정받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김선희기자
2013-04-19 14:45:34
故 해옹 배순태회장 1주기 추모 및 제막식행사/비문에‘백절불굴 철석정신’해운사 큰 족적 남겨
이연승선박안전기술공단 이사장 취임 100일 해양부출입해운전문지기자단 간담회
방희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취임 1주년차질없는 미래 신성장 사업 지속 추진
4차 산업혁명 항만무인자동화 도입 시기상조다/문재인대통령 한국노총 산별 대표자 청와대 오찬 간담회
보조검수사제도 명문화로 일자리 창출 활성화 시급하다, 한국검수검정협회, 정기총회 개최 사업계획 확정
  [기사제보] 민선7기 부산시..
  [기사제보] 청와대 해양전..
  [기사제보] 선원 고용 없는..
  [기사제보] 해운재건 5개년..
  [기사제보] 전국해상선원노..
  [기사제보] 부발협성명서
  [동정]KOEM, 해양오염사고..
  [구인]여수광양항만공사, ..
  [구인]IPA, 5월 19일 신규..
  [부음] 김종태(팬스타그룹..
  [동정]동해해경청, 18년 ..
  [동정]㈜동진아노텍 강병..
주소 : (100-193)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15-4 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3472-0676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