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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스포츠 물류 스폰서십의 새 지평을 열다!

DHL, 독일 FC바이에른 뮌헨과 온∙오프라인 통합 물류 파트너십 체결

- DHL, 독일 FC바이에른 뮌헨과 2020년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물류 후원 계약 체결
- 특히 DHL의 글로벌 물류 및 온라인 국제 배송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세계 축구 팬들과의 상호 교류 확대

[보도자료 제공일 2014년9월 3일(수)] 세계를 대표하는 종합물류기업 DHL은 독일 분데스리가의 유명 축구구단인 FC 바이에른 뮌헨(FC Bayern Munich)의 최상위 파트너십인 공식 플래티넘 파트너이자, 글로벌 물류 및 온라인 국제 배송 통합 물류 스폰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DHL은 2020년까지 앞으로 6년간 FC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 진행에 필요한 각종 물품 배송뿐만 아니라 전세계 팬들과의 교류를 위한 온라인 배송, 우편서비스 등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게 된다.

무엇보다도 DHL은 FC 바이에른 뮌헨이 세계 축구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계획에 발맞춰 전세계 220여 개국에 걸친 업계 최대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글로벌 온라인 B2C시장에서의 배송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발휘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스폰서십은 스포츠 물류 스폰서십으로는 이례적으로 온라인 영역까지 후원 범위가 확대된 만큼, 구단의 관련 온라인 상품들이 주문 즉시 전세계 팬들에게 안전하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속한 반송처리, 다양한 배송 옵션 등을 갖춰 FC 바이에른 뮌헨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DHL은 이번 계약을 통해 경기장 광고판 노출, PR 이벤트, 파트너 로고 사용 등에 대한 광범위한 광고권 등을 확보함으로써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더욱 강화했다.

도이치포스트 DHL 프랑크 아펠(Frank Appel) 회장은 “DHL은 이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및 중국축구협회 슈퍼리그 등의 축구에서부터 포뮬러원™, 럭비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고객 중심의 탄탄한 플랫폼을 통해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FC 바이에른 뮌헨 같은 강력한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온∙오프라인이 긴밀히 결합된 최고의 통합 물류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FC 바이에른 뮌헨 칼-하인츠 루메니게(Karl-Heinz Rummenigge) 경영위원회 회장은 “FC 바이에른 뮌헨은 전 대륙에 걸쳐 수 많은 국가에 팬을 보유하고 있고, 축구의 열기와 함께 팬 수는 더 확대되고 있다”라며 “글로벌 물류 및 온라인 국제 배송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DHL과의 협력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점접 확대는 물론 구단 관련 상품의 글로벌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DHL은 FC 바이에른 뮌헨과 파트너십의 첫 단계로 구단의 알리안츠 아레나를 방문하는 팬들과 방문객들이 DHL 스토어를 이용해 FC 바이에른 메가스토어의 상품을 자신의 집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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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HL코리아
DHL코리아는 국제 특송 서비스의 선두주자로서 1977년 국내에서 업계 최초로 국제특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올해로 37주년을 맞았다. 전세계 220개 국가와 영토를 잇는 세계적인 물류 네트워크와 전 직원의 국제특송전문가(Certified International Specialist)인증 교육 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DHL EXPORT EXPRESS 9:00’과 같이 고객과 약정한 근무일 오전 9시까지 배송하는 최고급 배송 타임 지정 서비스, ‘DHL 메디컬 익스프레스’와 같이 운송 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의약품 및 의료용품을 그에 맞는 패킹(packing)을 적용해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하는 전문 서비스 등이 있다. 이 밖에도 DHL은 고객에게 혁신적인 고객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활발한 마케팅 전략으로 업계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현재 DHL코리아는 최첨단 설비를 갖춘 33개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1,150여명에 이르는 직원이 일하고 있다.

※ DHL – 세계를 대표하는 물류기업
DHL은 특송 및 물류 산업의 글로벌 마켓리더이자 세계를 대표하는 물류기업으로 고객들에게 국제특송, 항공운송, 해상운송, 육상운송, 계약물류, 국제 우편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관련 물류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DHL은 전세계 220개 국가와 영토를 잇는 세계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315,000명의 직원들은 현장지식을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기후보호, 재난관리 및 교육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DHL은 도이치 포스트 DHL(Deutsche Post DHL)의 자회사이며,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은 2013년 55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관리자
2014-09-03 09:3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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