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7월 21일 토요일 기사검색  
  울산항만공사, ..
  울산항만공사, ..
  IPA, 북중국 크..
  DHL 익스프레스..
  이동식 발송물 ..
  DHL 코리아 글..
  초월초등학교, ..
  2018 평택항 국..
  퀴네앤드나겔 ..
  한국선급, LNG ..
  선박안전기술공..
  한국선급, 한·..
  WWF-KMI 공동심..
  울산항만공사, ..
  울산항만공사, ..
  주강현해양박물..
  조규열해양진흥..
  김종현해양진흥..
  로지스틱스
  해양플랜트의 ..
  (사)한국해기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증강현실이 물류에 도입된다면?


DHL, 스마트 글라스 활용한 ‘비전 피킹[i]’ 시범 프로젝트 성공



· 웨어러블 스마트 글라스를 활용한 증강현실 기술 통해 25%이상의 업무 효율성 상승

· 물류 부문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줄 것으로 주목



[보도자료 제공일 2015년 2월 16일(월)] 스마트 글라스를 활용해 물류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됐다.



세계를 대표하는 종합물류기업 DHL은 증강현실 기술 기반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물류창고 업무에 활용하는 시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DHL의 고객사인 리코(Ricoh)사와 웨어러블 컴퓨팅 솔루션 전문업체 유비맥스가 함께 한 이번 DHL 비전 피킹(Vision Picking) 시범 프로젝트는 증강현실이 물류 창고 관리 업무 등 서플라이 체인 분야에 도입되었을 때 부가가치 창출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실제 이 프로젝트를 위해 네덜란드의 물류창고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3주 동안 구글 글라스(Google Glass)와 뷔직스M100(VuzixM100) 같이 머리에 장착하는 디스플레이 기기를 착용하고 테스트에 임했다. 이 디스플레이 기기를 통해 직원들에게 물류창고 내 제품 구역(aisle), 제품 위치, 주문 수량과 같은 피킹 작업 관련 정보들이 안내됐으며, 직원들은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10명의 직원들은 이 기간 동안 2만건 이상의 품목을 피킹하고, 9천건 이상의 주문을 실수 없이 처리하는 등 기존보다 25% 이상 높아진 업무 효율성을 보였다. 현재 DHL은 이번 시범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 리코(Ricoh)사와 증강현실 솔루션을 공동으로 도입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 하고 있다.



DHL 서플라이 체인 베네룩스 기술부문 이사인 장-윌리암 드 종(Jan-Willem De Jong)은 “비전 피킹을 사용하면 핸즈 프리가 가능해 두 손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으며,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며 “DHL은 이와 같은 증강현실 기술을 더 넓은 물류 공급망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번 시범 프로젝트는 그 혁신적인 변화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한편 DHL의 트렌드 연구소는 지난해 6월 ‘물류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in Logistics)’이라는 동향 보고서를 발표하며 비전 피킹을 포함한 물류 전 과정에 적용 가능한 증강현실 기술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한 바 있다.



이번 DHL의 증강현실 기술 시범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DHL홈페이지(http://goo.gl/uDpbdk) 또는 동영상(http://youtu.be/I8vYrAUb0BQ)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2015-02-16 09:33:35
국적선사 비정규직 선원 정규직 전환 시급하다
한중카페리항로 전면개방에 대비해서 사전대비책을 서둘러야 한다
임병규 한국해운조합이사장 해양부출입 해운전문지 기자단 인터뷰
故 해옹 배순태회장 1주기 추모 및 제막식행사/비문에‘백절불굴 철석정신’해운사 큰 족적 남겨
이연승선박안전기술공단 이사장 취임 100일 해양부출입해운전문지기자단 간담회
  [기사제보] 한국해양진흥공..
  [기사제보] 세창강백용변호..
  [기사제보] 국회 후반기 원..
  [기자수첩] 임병규이사장에..
  [기자수첩] 오거돈 박남춘 ..
  [기사제보] 인사 적폐청산 ..
  [인사]신임 포항지방해양..
  [인사]해양수산부 인사발..
  [동정]한국선원복지고용센..
  [동정] 해양환경공단, 청..
  [동정]IPA, 김종식-선원표..
  [동정]해양환경공단, 해양..
주소 : (100-193)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15-4 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3472-0676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