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9월 19일 수요일 기사검색  
  한국해양대, 한..
  해양진흥공사, ..
  선원노련, 선원..
  DHL 코리아, 친..
  퀴네앤드나겔의..
  IPA, AEO공인인..
  구교훈박사 네..
  한국-러시아 민..
  경기평택항만公..
  선박안전기술공..
  한국선급, 해군..
  울산항만공사, ..
  어촌에서 풍성..
  해수부 남해어..
  여수해수청, 도..
  최 준 욱 해양..
  박 경 철 인천..
  최 완 현 수산..
  조봉기선협상무..
  로지스틱스
  해양플랜트의 ..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DHL 연구 보고서 발표,온라인 해외 전자상거래가 소매업의 신 성장동력으로 떠오르다
온라인 해외 전자상거래, 2020년까지 국내 전자 상거래 대비 2배 이상 가파른 성장할 것으로 예측

프리미엄 해외 배송 서비스 제공 시, 60% 더 빠른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나

세계를 대표하는 국제특송기업 DHL이 온라인 해외 전자상거래의 성장 가능성을 분석한 연구 보고서 「21세기판 향료 무역: 온라인 해외 전자상거래 가이드(The 21st Century Spice Trade: A Guide to the Cross-Border E-Commerce Opportunity)」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해외 전자상거래 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품목과, 온라인 해외 구매 소비자들의 특성 및 온라인 해외 전자상거래 성공 요인을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온라인 해외 전자상거래 물량은 연평균 25% 성장률(미화 3000억 달러에서 9000억 달러로 증가)을 보이며, 국내 전자상거래 대비 2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온라인 판매자들이 단순히 해외 소비자들에게 판로를 넓히는 것 만으로도 평균 10-15%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판매업자들이 보다 빠른 해외 배송 서비스를 배송 옵션으로 제공할 경우, 그렇지 않을때보다 평균 1.6배 더 빠르게 성장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밖에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해외 구매를 하는 이유는 제품의 가용성, 구매 조건, 신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해외 구매 시 가장 불편한 것은 배송, 신뢰, 이용 경험과 관련된 것으로 밝혀졌다.

켄 알렌 DHL 익스프레스 CEO는 "해외 배송은 생각보다 훨씬 쉽고 간편하고, 많은 회사들이 해외 판매를 시작하면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해외 판매의 성공 키워드는 프리미엄으로,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해외 소비자를 겨냥할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라고 말했다.

DHL이 후원한 본 보고서는 저명한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의 연구 결과 및 6개 국가 1800개 이상의 온라인 소매업자 및 제조업자를 대상으로 한 심층 인터뷰 결과를 토대로 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DHL 홈페이지( www.dhl.com )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2017-02-16 10:14:42
(한국해운조합 창립69주년 임병규이사장 특별인터뷰)
한국선급 디지털 시대 선급의 역할 재정립 의지 천명
엠에스엘테크놀리지, 등부표 분야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으로 자리잡아
국적선사 비정규직 선원 정규직 전환 시급하다
한중카페리항로 전면개방에 대비해서 사전대비책을 서둘러야 한다
  [기자수첩] 임병규이사장 ..
  [사설칼럼] 선원복지고용센..
  [기자수첩] 김양수차관 행..
  [기자수첩] 인천/제주간 카..
  [기사제보] 청와대 국민 신..
  [기사제보] 승선근무예비역..
  [동정]해양환경공단, 빅데..
  [동정]KMI, 독일 퀴네물류..
  [동정]우리나라 해양과학..
  [동정]해양환경공단, 제주..
  [동정]해양수산과학기술진..
  [동정]한국수산자원관리공..
주소 : (100-193)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15-4 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3472-0676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