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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

UN지원SDGs협회와 환경개선 협약식

CJ대한통운이 ‘UN지원SDGs협회’과 함께 연간 배송되는 12.2억개의 택배상자 송장에 미세먼지 줄이기 메시지를 삽입하는 대국민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12.2억개는 전체 택배배송량 25.4억개의 48.2%로 1년간 캠페인이 진행될 경우 세대당 주 1회 이상 대국민 메시지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오크우드호텔에서 진행된 ‘미세먼지 환경개선을 위한 UN SDGs 특별 캠페인 업무협약식’에 참가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는 CJ대한통운을 비롯한 KT, 유니클로 등 국내외 기업이 동참하며 회사별로 동원 가능한 자원을 활용해 캠페인을 지원하기로 했다.
회사의 택배 네트워크를 통해 배송되는 연간 12.2억개(2018년 기준)의 택배상자의 송장 자투리 공간에 캠페인 문구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한다. 택배 배송을 받는 고객들이 반드시 송장을 확인한다는 점에 착안한 캠페인 방식이다. 특히 연간 12.2억개의 수치는 15세 이상 국민(4519만명)이 연간 27.1개, 세대당(2204만세대) 연간 55.5회씩 받는 수치에 해당한다(2018년 12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통계 기준). 1년간 캠페인이 진행될 경우 1인당 2주에 1회 이상, 세대당 주 1회 이상 동일한 메시지에 반복적으로 노출될 수 있다. 홍보 전단지나 특정 매체를 통한 캠페인에 비해 일반 국민들의 생활 깊숙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미세먼지 줄이기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문구 확정 및 송장 인쇄 등을 거쳐 오는 7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김선희기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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