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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현대상선, 상반기 매출 2조7,129억원
번 호
 
등록일
  2019-08-15 06:48:50
글쓴이
  관리자
전년 동기대비 3,621억원 증가,영업손실은 1,514억원 개선

상반기 영업손실 △2,185억원… 전년(△3,699억원)대비 1,514억원 개선

2Q 매출 1조3,970억원… 전년(1조2,388억원)대비 1,582억원 증가

2Q 영업손실 △1,129억원… 전년(△1,998억원)대비 869억원 개선

고유가 및 美•中 무역분쟁, 지역별 운임 회복 지연 등 영향으로 영업손실 지속


- 컨테이너 항로의 전략적 운용 및 집하 활동 강화로 상반기 매출은 2조 7,129억원, 전년 동기(2조 3,508억원)대비 3,621억원 증가.
- 상반기 영업손실은 -2,185억원으로 전년 동기(-3,699억원)대비 1,514억원 개선.
- ‘18년 하반기 이후 지속적으로 시행해온 노선 합리화(용선료, 선복사용료) 및효율성 개선(변동비 단가)을 통한 비용 단가 절감 노력으로 영업손익은 리스회계처리기준 변경으로 인한 효과 420억원을 제외하더라도 1,094억원 순 개선.(영업이익율은 전년 동기대비 8%p 개선)

- 2분기 컨테이너 시황은 미-중 무역분쟁 영향, 얼라이언스 별 선복 공급 증가등의 영향으로 시황 회복이 지연 됨.
- 하반기는 컨테이너 부문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물동량 증가가 예상되나,미-중 무역분쟁, 중동정세 불안정, 브렉시트, 일본 수출규제 영향 등글로벌 교역 환경의 불확실성 상존.

- 2020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IMO 환경규제 대비한 선사 별 신규 유류할증료도입 본격화 전망.(미국의 이란 제재 및 OPEC 감산 협의, IMO 환경규제로인한 저유황유 수요증가 등으로 선사들의 유류비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전망되며, 당사는 유류할증료 적용에 만전을 기하고 있음)

- 하반기 고수익 화물확보, 효율적인 선대운용, 전략적 운임관리 등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개선 추진.

- 2020년 4월 디 얼라이언스 체제전환을 위한 영업 및 행정 실무 작업 진행. 향후 공동운항 등 비용구조 개선과 항로 다변화를 통한 양질의 서비스 기획.

- 빠른 시일 내에 턴어라운드 달성하기 위해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해운 서비스제공, 고강도 경영혁신과 변화관리 및 프로세스 개선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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