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7월 16일 월요일 기사검색  
  목포항 및 흑산..
  IPA, 원양지역 ..
  국적선 탈황장..
  이동식 발송물 ..
  DHL 코리아 글..
  DHL, 미래 물류..
  UN 지속가능발..
  KMI, 2018년도 ..
  CJ대한통운 퀴..
  한국선급, 국가..
  선급 유럽위원..
  한국선급 박주..
  해양환경공단,..
  동해해경청 특..
  해양환경공단,..
  주강현해양박물..
  조규열해양진흥..
  김종현해양진흥..
  로지스틱스
  해양플랜트의 ..
  (사)한국해기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CJ대한통운, “주민과 함께하는 주거복지 모델” 선보여
SH공사 2015 주거복지 페스티벌 참가…일상생활지원센터 소개

CJ대한통운이 ‘2015 주거복지 페스티벌’에서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주거 복지를 동시에 충족하는 사업모델을 소개한다.
CJ대한통운은 4일과 5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되는 ‘행복한 서울, 2015 주거복지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와 CJ대한통운,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임대주택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이미지를 극복하고 공동체 문화와 주거복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CJ대한통운은 주거복지형 일상생활지원센터인 ‘SH라이프센터’를 소개한다. 실버택배 사업에 사용되는 친환경 배송장비인 스마트 카트와 전동 손수레도 전시하며 배송장비 체험행사와 시니어 취업 상담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이 SH라이프센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서울시 구로구 천왕이펜하우스 아파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SH라이프센터는 아파트 단지내 입주민들에게 실버택배, 생활 공구 임대, 주택 수리와 보수 서비스 등 일상생활의 편의를 지원하는 센터다. 실버택배원 등 사업참여자가 모두 입주민으로 이루어진 지역 밀착형 사업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CJ대한통운은 SH라이프센터의 핵심사업인 ‘안심택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버택배 배송장비 지원과 택배 물량 공급, 참여자 직무교육과 운영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SH공사는 임대주택 단지 내 택배거점 마련을 돕고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비롯한 각종 행정적 지원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인력 공급과 일자리 창출 관련 수행기관과의 연계를 맡고 있다.

특히, SH라이프센터는 정부 3.0 협력사업으로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입주민 주거 복지 향상을 동시에 충족하며, 민간기업과 공기업, 정부기관이 힘을 합쳐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참여한 각 주체에게 모두 이익이 되는 사업모델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SH라이프센터를 일반에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됐으며, 올해 양천, 구로구 지역 아파트 단지에도 설치를 시작하는 등 내년부터 서울 전역으로 시행범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한 서울, 2015 주거복지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공간, 다양한 이야기가 모여 만드는 우리마을’이라는 주제로 희망터, 나눔터, 체험터, 즐김터 등 4개의 행사장이 운영되며, 어린이 그림대회, 서울시 대표 비보이 공연, 다문화 음식 나눔 및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서울무역전시장 제 3전시실, 국제회의장, 컨벤션홀1,2에서 열리며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김철민기자
2015-12-04 15:20:33
국적선사 비정규직 선원 정규직 전환 시급하다
한중카페리항로 전면개방에 대비해서 사전대비책을 서둘러야 한다
임병규 한국해운조합이사장 해양부출입 해운전문지 기자단 인터뷰
故 해옹 배순태회장 1주기 추모 및 제막식행사/비문에‘백절불굴 철석정신’해운사 큰 족적 남겨
이연승선박안전기술공단 이사장 취임 100일 해양부출입해운전문지기자단 간담회
  [기사제보] 한국해양진흥공..
  [기사제보] 세창강백용변호..
  [기사제보] 국회 후반기 원..
  [기자수첩] 임병규이사장에..
  [기자수첩] 오거돈 박남춘 ..
  [기사제보] 인사 적폐청산 ..
  [동정] 해양환경공단, 청..
  [동정]IPA, 김종식-선원표..
  [동정]해양환경공단, 해양..
  [동정]여수광양항만공사, ..
  [동정]KIOST 부산신청사 ..
  [동정]대이작도에서 프로..
주소 : (100-193)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15-4 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3472-0676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