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7월 16일 월요일 기사검색  
  목포항 및 흑산..
  IPA, 원양지역 ..
  국적선 탈황장..
  이동식 발송물 ..
  DHL 코리아 글..
  DHL, 미래 물류..
  UN 지속가능발..
  KMI, 2018년도 ..
  CJ대한통운 퀴..
  한국선급, 국가..
  선급 유럽위원..
  한국선급 박주..
  해양환경공단,..
  동해해경청 특..
  해양환경공단,..
  주강현해양박물..
  조규열해양진흥..
  김종현해양진흥..
  로지스틱스
  해양플랜트의 ..
  (사)한국해기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CJ대한통운, 다자간 협력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CJ대한통운이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사회 속에서 노인일자리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대한통운(대표이사 박근태)은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실버택배 거점에서 ‘노인일자리 비전 보고회 및 친환경 배송장비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의 올 한해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 추진 경과 및 향후 비전 보고를 시작으로 국토부의 친환경 장비 전수식, 전동장비 시승식 순으로 진행됐다.

CJ대한통운과 인천시는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왔다. 특히 지난해 11월 ‘인천실버종합물류사업 추진을 통한 실버택배 활성화 등 노인 사회활동 사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2월 실버택배사업 노인 인력을 통합 관리하는 인천실버종합물류㈜ 법인을 설립했다. 실버택배는 아파트 단지에서 노인 인력이 전동카트를 이용해 물품을 배송하는 사업이다.

CJ대한통운과 인천시는 상호 협력해 현재 인천 지역에 마련된 실버택배 거점을 통해 2018년까지 실버택배 등 신규일자리를 240개 이상 확대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이를 위해 CJ대한통운은 택배 물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으며, 인천시는 이를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실버택배를 비롯해 일상생활지원센터, 실버카페 등 노인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일자리 사업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녹색물류 확대를 위한 친환경 배송장비 전수식도 진행됐다. CJ대한통운은 지난 7월 국토부의 ‘녹색물류전환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100대의 택배전동장비 구매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받았다.

택배전동장비는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전동 카트로, 짐칸에 약 40~50개(라면박스 분량)의 택배 상자를 실을 수 있는 배송장비이다. 과중한 힘을 들이지 않고 다량의 상자를 옮길 수 있어 실버택배에 종사하고 있는 노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CJ대한통운은 100대의 택배전동장비 중 17대는 인천시에, 나머지 83대는 CJ대한통운이 관할하는 전국 실버택배 사업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전수식을 시작으로 CJ대한통운과 국토부는 녹색물류 확산 및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대한통운은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노인 빈곤율이 높아지는 현상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정부기관 및 지자체와 손잡고 노인일자리 사업뿐 아니라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2013년 보건복지부와 ‘시니어 일자리 창출 MOU’를 체결한 후 본격적으로 실버택배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서울, 부산 등 120여 개의 거점에서 900여 명의 노인 인력이 실버택배 배송원으로 참여 중이다.
관리자
2016-11-28 17:23:38
국적선사 비정규직 선원 정규직 전환 시급하다
한중카페리항로 전면개방에 대비해서 사전대비책을 서둘러야 한다
임병규 한국해운조합이사장 해양부출입 해운전문지 기자단 인터뷰
故 해옹 배순태회장 1주기 추모 및 제막식행사/비문에‘백절불굴 철석정신’해운사 큰 족적 남겨
이연승선박안전기술공단 이사장 취임 100일 해양부출입해운전문지기자단 간담회
  [기사제보] 한국해양진흥공..
  [기사제보] 세창강백용변호..
  [기사제보] 국회 후반기 원..
  [기자수첩] 임병규이사장에..
  [기자수첩] 오거돈 박남춘 ..
  [기사제보] 인사 적폐청산 ..
  [동정] 해양환경공단, 청..
  [동정]IPA, 김종식-선원표..
  [동정]해양환경공단, 해양..
  [동정]여수광양항만공사, ..
  [동정]KIOST 부산신청사 ..
  [동정]대이작도에서 프로..
주소 : (100-193)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15-4 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3472-0676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