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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차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 개최
해운업 금융지원 프로그램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기업활력법 시행현황 및 향후계획 논의

정부는 3일(금) 경제부총리 주재로 제10차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여,「해운업 금융지원 프로그램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기업활력법 시행현황 및 향후계획」을 논의하였다.

해운업은 금년이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6.5조 원 규모의 금융지원은 그 출발점이 될 것이다.

3월 초 한국선박해양을 통해 현대상선에 7천억 원의 자본 확충을 지원하고, 상반기 중에 선박신조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해운업과 조선업이 상생할 수 있는 성공 모델도 만들어간다.

* 현대상선의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Very Large Crude-Oil Carrier) 5척 등 연내 총 10척 이상 발주

원양선사로 거듭난 SM상선이 3월에 운항을 개시하고,현대상선도 4월부터 2M 얼라이언스와 협력운항 개시를 앞두고 있다.

새로운 원양선사 체계가 내실을 다지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지난해 마련한 해운업 경쟁력 제고방안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간다.

부실기업에 대한 구조조정 못지않게, 선제적인 사업재편을 통해 부실을 사전에 방지하고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관리자
2017-03-04 08:16:01
(한국해운조합 창립69주년 임병규이사장 특별인터뷰)
한국선급 디지털 시대 선급의 역할 재정립 의지 천명
엠에스엘테크놀리지, 등부표 분야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으로 자리잡아
국적선사 비정규직 선원 정규직 전환 시급하다
한중카페리항로 전면개방에 대비해서 사전대비책을 서둘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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