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5일 토요일 기사검색  
  부산항만공사, ..
  BPA, 2018 동북..
  2019년 목포항 ..
  퀴네앤드나겔- ..
  DHL 코리아, 탄..
  DHL 코리아, 5..
  CJ대한통운, 노..
  손금주 의원, ..
  내년부터 도서..
  위동항운, 신조..
  선박안전기술공..
  해양교통안전 ..
  부산해양수산청..
  해양르네상스 ..
  해양수산연수원..
  김준석부산지방..
  차민식여수광양..
  최 준 욱 해양..
  조봉기선협상무..
  로지스틱스
  해양플랜트의 ..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물류기업 - 물류스타트업기업 상생협력 추진

한국통합물류협회(회장 박근태)는 국토교통부, 물류산업진흥재단,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3월 30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물류 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통합물류협회는 ‘그 동안 물류스타트업 업계에서는 기성 물류기업과의 정보교류, 협업 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희망해 왔으며

물류기업과 물류스타트업기업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물류스타트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 날 포럼에는 국토교통부 주현종 물류정책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 CJ대한통운․현대글로비스․한진․판토스 등 물류기업, 메쉬코리아․고고밴코리아․우아한형제들․마이창고 등 물류스타트업기업, 투자기관 등 총 38개 기관에서 50여명이 참석했고,

국토교통부에서는 ‘물류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 방안’을 소개하고, ‘물류혁신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물류스타트업 포럼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물류기업과 물류스타트업 기업간의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물류스타트업 관련 제도개선 사항 논의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이 밖에 포럼에는 물류기업과 물류스타트업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투자기관, 지원기관, 연구원 등도 참여해서 신사업․신기술 발굴 지원, 투자연계, 관련연구 추진 등을 통해 물류스타트업을 육성 및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참석자들은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이번 물류스타트업 포럼에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국토교통부 주현종 물류정책관은 ‘물류대기업에서 물류스타트업을 위한 펀드를 조성하는 등 물류분야는 기성기업-스타트업기업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이다.

상생협력을 위해 정부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하며 물류업계의 자발적인 노력을 치하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중견 물류기업 대표는 ‘이번 포럼이 기성 물류기업과 물류스타트기업업간 협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위해서는 만나서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국통합물류협회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물류스타트업기업뿐만 아니라 기성 물류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하고 물류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관리자
2017-03-30 16:17:58
KP&I, 3년내 보험료 1억4천만달러 세계10위,전략물자수송 진흥공사 보증선박 KSA통합 조건
취업에 강한 ‘목포해양대’에 가다,해양분야의 선구자의 길 나선 국립 목포해양대학교
한중항로 카페리선박 국내조선소와 중국조선소 건조 승선체험
지방해운대리점업계 과당경쟁 덤핑요율등 시장질서 난립
(한국해운조합 창립69주년 임병규이사장 특별인터뷰)
  [사설칼럼] 국제해양 전문 ..
  [기자수첩] 삼중고로 고사..
  [기사제보] 부산항을사랑하..
  [사설칼럼] 임병규이사장에..
  [사설칼럼] 동서양 대량화..
  [사설칼럼] 국정감사때 단..
  [동정]김영춘 해수부 장관..
  [동정]김양수 해수부 차관..
  [동정]KMI,「2018 국제물..
  [동정]한국해양대 최석윤 ..
  [동정]제5회 대한민국 청..
  [동정]KIMST‘알리미’를 ..
주소 : (100-193)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15-4 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3472-0676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