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1월 26일 기사검색  
  울산항 물동량 ..
  지난해 여수광..
  안전하고 편안..
  싱가포르를 기..
  근무환경 열악,..
  팬스타엔터프라..
  목포해수청, 신..
  예비 IUU어업국..
  올해 해양수산 ..
  모든 국제여객..
  최초 LNG예선 ..
  대한해운, 325,..
  KIMST, 해양수..
  O-startup (해..
  군산해경, 해삼..
  주강현해양박물..
  장영태KMI원장
  김진하 현대상..
  박종록해양부국..
  『바다는 비에 ..
  고병욱,지식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신비하고 투명한 심해오징어‘ 등 해양생물 콘텐츠 수상작 선정
- 2019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환경공단(이사장 박승기)과 함께 개최한 ‘2019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 81점을 발표하고, 30일(수) 오후 2시 해양환경공단 본사(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 공모전은 5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 그림 부문과 전 국민 대상 웹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올해에는 총 2,792명이 작품을 접수하였으며, 그림 부문 64점, 웹툰 부문 17점 등 총 81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그림 부문의 해양사랑상은 오채린 학생(우솔초 4)과 송지아 학생(숭일중 3)이, 생물사랑상은 이다원 학생(성연초 3)과 정태경 학생(정자중 2)이 각각 수상한다.

오채린 학생의 ‘신비하고 투명한 심해오징어’는 잠수정을 타고 깊은 바닷속에서 만난 신비로운 심해 해양생물을 뛰어난 상상력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섬세한 명암 대비를 통해 어둠 속에서 잠수정이 비추는 해양생물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지아 학생의 작품 ‘도망쳐 거북아’는 검은 해양쓰레기가 푸른바다거북의 뒤를 덮쳐오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였다. 또한, 해양생태계가 쓰레기로 인해 위협받고 있음을 감성적으로 담아내었다.

웹툰 부문의 해양사랑상은 임진희 씨의 ‘뜻밖의 여정’에 돌아갔다. 이 작품은 한 소년이 어미로부터 떨어져 해안가에 좌초된 상괭이를 구조하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바닷속 해양생물을 만나며 어미 상괭이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렸다. 이 작품은 따뜻한 감성이 담겨 있다는 평과 함께 내용 전달성, 주제 적합성, 작품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30일 시상식에서는 수상자에게 해양수산부 장관상,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과 총 상금 1,2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중 해양사랑상 수상자 3명은 각각 상금 100만 원을 받게 된다.

수상작은 바다생태정보나라 누리집(www.ecos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수상작들은 고속철도 서울역(11. 18.~23.) 등에 순회 전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리자
2019-10-29 14:35:44
올해에는 먼저 사내방송 스튜디오를 설치·운영하고, 방송사업 추진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제24대 한국선급 이형철회장 2025년 등록선대1억톤,매출액2천억달성 목표 청사진제시
김준석 해운물류국장 기자간담회개최,흥아해운 장금상선 통합법인 운영자금 정상적 대출
‘길은 길 아닌 곳을 지나간 사람들로 인해 만들어진다’좌우명“해양교통안전체계 구축에 공단 역량을 집중할 계획”
(충남 보령항 정계지 미확보 예선추가 등록 행정심판)
  [사설칼럼] 선원노련위원장..
  [사설칼럼] KSA·한국해운..
  [기사제보] 경운기 사고 교..
  [사설칼럼] 무기명 ‘비밀..
  [사설칼럼] 정태순선협회장..
  [사설칼럼] 강무현한해총회..
  [동정]목포해양대학교, 전..
  [동정]“우리대학 불법카..
  [동정]한국해양수산개발원..
  [동정]목포해양대학교, 교..
  [구인]해양환경공단, 해양..
  [동정]‘인문학하는 경영..
주소 : (04550) 서울시 중구 을지로14길 8(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