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기사검색  
  한국해양진흥공..
  한국선원복지고..
  한국선원복지고..
  DHL 익스프레스..
  DHL 코리아, 친..
  퀴네앤드나겔의..
  이완영 의원, ..
  산지 태양광 시..
  옆 동네보다 두..
  KOMEA, 11월 글..
  제 3회 부산항 ..
  박주현 의원, ..
  아름다운 바다..
  통영항 강구안 ..
  해양환경공단, ..
  최 준 욱 해양..
  박 경 철 인천..
  최 완 현 수산..
  조봉기선협상무..
  로지스틱스
  해양플랜트의 ..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대한해운, 현대중공업그룹과 선박건조계약 체결
해외 화주와의 25년 장기운송계약 투입을 위한 선박 건조 계약
국내 조선업 발전 지원과 상생을 위해 국내 건조 결정

대한해운은 금일 계동에 위치한 현대중공업 서울사무소에서 25년 장기운송계약 투입 예정 선박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하였다. 계약금액은 약 1,848억원이다.

이날 서명식은 SM그룹 우오현 회장, 대한해운 김용완 대표이사, 현대중공업그룹선박해양영업본부 정기선 전무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계약 선박은 325,000 DWT급 초대형광탄선(VLOC; Very Large Ore Carrier) 2척으로 대한해운이 막바지 협상을 진행중인 해외 화주와의 25년 장기운송계약에 투입할 선박으로 알려지고 있다. 2척의 선박은 2019년 4분기와 2020년 1분기에 각각 인도될 전망이다.

금번 현대중공업그룹으로의 선박 발주는 최근까지 수주 가뭄을 겪고 있는 국내 조선업 지원을 위한 우오현 회장의 전격적인 결정으로 해운업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투자 차원으로 알려지고 있다.

조선업이 어려움을 겪으면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이기도 하다.

대한해운은 2013년 11월 SM그룹 편입이후 지속적으로 국내 조선소에 선박을 발주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도 삼성중공업에 LNG 선박 2척을 발주하였으며, 최근까지 인도된 174,000 CBM급 LNG 선박 2척과 207,000 DWT 벌크선 4척은 각각 대우조선해양과 대한조선이 건조하였다.

현재 대한해운은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전 등 총 33척의 전용선 계약을 보유중에 있으며, 국내 및 해외 장기운송계약 입찰에서 꾸준하게 수주를 하고 있어 향후 조선업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선박 투자 또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리자
2017-10-26 17:03:08
지방해운대리점업계 과당경쟁 덤핑요율등 시장질서 난립
(한국해운조합 창립69주년 임병규이사장 특별인터뷰)
한국선급 디지털 시대 선급의 역할 재정립 의지 천명
엠에스엘테크놀리지, 등부표 분야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으로 자리잡아
국적선사 비정규직 선원 정규직 전환 시급하다
  [기사제보] 해운대리점협회..
  [기사제보] 선원 유족급여..
  [기자수첩] 5백톤이하 소형..
  [사설칼럼] 정태순회장의 ..
  [사설칼럼] 김영춘장관 학..
  [사설칼럼] 고위 공직자는 ..
  [동정]지역사회 상생·나..
  [동정]해양환경공단, 한성..
  [동정]IPA,「2018 국가생..
  [동정]IPA, 2018적십자 바..
  [동정]국립해양박물관 건..
  [동정]울산항, 산업재해 ..
주소 : (100-193)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15-4 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3472-0676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